우유 언론보도

home 흰우유 이야기 우유 언론보도

일간지를 비롯하여 언론에 보도된
우유 및 낙농산업관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주요뉴스] 유제품 즐겨 먹으면 임산부 칼슘섭취에 큰 도움
언론보도2018-03-02 10:48조회: 245임산부사진.jpg

○ 유제품 즐겨 먹으면 임산부 칼슘섭취에 큰 도움

 

GettyImagesBank_516195549_L.jpg


우유 등 유제품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임산부의 칼슘섭취에 큰 도움이 된다는 지적이다.


지난달 22일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 포럼(KOFRUM)에 따르면 최근 미국의 한 유명 매체인 ‘US 월드 앤 월드 리포트’는 ‘건강한 임신을 위한 이것(Here's to a Healthy Pregnancy)란 제목의 기사를 통해 임산부 자신의 건강은 물론, 아기가 나중에 자라서 2형 당뇨병·심장병·비만이 되지 않도록 하려면 음식을 잘 섭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임산부는 무엇보다 자신의 체중을 잘 모니터링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스웨덴 룬드대학 연구진에 따르면 임신 도중 엄마의 영양부족이나 영양 과다는 자녀의 미래 당뇨병 위험을 높일 수 있으며, 산모의 체중이 11~16kg 가량 증가하는 것은 문제가 없다고 설명했다.


특히 아기의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하기 위해 칼슘 섭취를 많이 해야 하는데 임신한 여성의 경우 하루 1천mg의 칼슘을 섭취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일반적인 성인은 평소에 700mg의 칼슘을 하루에 섭취하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이를 충당하는 사람의 비율은 극히 낮으며, 음식물과 함께 우유·요거트·치즈 등에서 부족한 부분을 채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축산신문] http://www.chuksannews.co.kr/news/article.html?no=113243

        
이전글[주요뉴스] 낙농진흥회, ‘세계학교우유의 날’ 맞아 다양한 행사 개최 [주요뉴스] 한국인 수축·이완기혈압 90·60mmHg 미만이면 사망률 증가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