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언론보도

home 흰우유 이야기 우유 언론보도

일간지를 비롯하여 언론에 보도된
우유 및 낙농산업관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주요뉴스] 도심 속 목장 나들이’에서 우유도 마시고 송아지도 보고
언론보도2018-11-06 10:07조회: 24우유_썸네일.png

○ 도심 속 목장 나들이’에서 우유도 마시고 송아지도 보고

 

우유_썸네일.png


- 우유자조금관리위, 11월 3일부터 11일까지 진주종합경기장에서 진행 -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2018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가 열리는 오는 11월 3일(토)부터 11일(일)까지 9일간 진주종합경기장 일원에서 ‘도심 속 목장 나들이’ 행사를 진행한다.

 

도심 속 목장 나들이는 아이들에게 우유에 대한 친근감을 형성하고 올바른 우유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국민들의 우유 섭취 유도와 소비 촉진을 위해 열리는 가족 참여 행사이다.

 

매년 전국 도 단위별로 8회씩 추진하는 본 행사는 목장을 도심 속으로 옮겨와 시민들에게 각종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5월 4일 전남 함평을 시작으로 강릉, 제주, 일산, 김제, 대전, 경산에서 진행했으며, 진주에서 올해 마지막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본 행사장에 방문하는 모든 분들은 목장 체험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만나볼 수 있다. 아래와 같이 총 5개의 테마로 세부 프로그램이 진행될 계획이다.

 

사전 프로그램 : Milky Smile Festival(신나는 미소가득 이벤트) ▲교육 프로그램 : 하얀미소가득 우유 아카데미 ▲목장 체험 프로그램 : 송아지 우유주기/육성우 건초주기/엄마젖소 손 착유 ▲요리 및 활용 체험 프로그램 : 우유비누·우유옥수수스프 만들기/우유요리교실 ▲부대 프로그램 : K-MILK를 잡아라/밀키스마일 카페/하얀미소가득 플립북/하얀미소가득 쉼터

 

이번 행사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젖소의 사육 과정과 국산 흰 우유가 목장에서 365일 어떻게 생산되고, 얼마나 안전하게 관리되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무엇보다도 체험형 프로그램들은 자녀를 동반한 가족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이승호 위원장은 “시민들에게 풍성한 추억을 선물한 ‘2018 도심 속 목장 나들이’가 경남 진주에서 열리는 ‘2018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에서 마지막 행사를 진행한다."며 "평소 목장을 접하기 어려운 어린이들에게 목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우유의 생산과정을 이해시키고, 완전식품인 우유의 효능을 알리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덧붙여 “앞으로도 더 많은 국민들이 우리 목장을 친근하게 느끼고, 우유를 꾸준히 마시는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관련 행사들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국영농신문] http://www.youngnong.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685

        
이전글[주요뉴스] 수능 8일 전 ‘우유’로 영양과 체력 꼼꼼히 챙긴다 [주요뉴스] ‘우유인식 개선을 위한 시민강좌’ 31일 대전 개최…우유 효능 발표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