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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뉴스] 시금치, 스무디로 먹어야 좋다
언론보도2018-12-28 09:52조회: 220우유_썸네일.jpg

○ 시금치, 스무디로 먹어야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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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금치는 루테인(lutein) 함량을 높이기 위해 스무디나 주스로 먹는 것이 좋다.

 

시금치와 파슬리, 케일 등 푸른잎 채소에 많이 들어있는 루테인 성분은 체내에 염증을 줄이고 면역세포에 저장될 수 있는데 린셰핑대학(Linköping University)에서 시금치에 열을 가하면 루테인 함량이 줄기 때문에 스무디나 주스로 먹는 것이 좋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일반 가정에서 음식을 준비하듯이 슈퍼마켓에서 구입한 어린 시금치를 튀기거나 찌거나 끓이는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조리하고 루테인 함량을 비교한 결과 조리 시간이 길수록 루테인 함량이 줄었고 조리 방법에 따라 루테인 함량이 감소했는데 특히 시금치를 고온에서 튀기면 2분 내에 루테인 함량이 급격히 감소했다.

 

또한 '1인 가구'와 맞벌이 부부가 늘면서 전자레인지에 데워먹는 간편식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데 조리한 시금치를 전자레인지에 넣고 재가열하면 마이크로파의 작용으로 추가적으로 루테인이 분비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금치를 잘게 다지면 잎에서 더 많은 루테인이 분비될 수 있으며 루테인 섭취량을 늘리기 위해 가능한 시금치에 열을 가하지 않고 크림이나 우유, 요구르트 등 유제품을 넣고 스무디로 만들어서 먹는 것이 좋다고 Rosanna Chung 박사는 밝혔다.


[후생신보] http://www.whosaeng.com/sub_read.html?uid=107040&section=sc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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