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home 우유이웃 나눔 사회공헌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어린이 재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밀크프린스 캠페인

우유왕자

밀크프린스 캠페인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어린이재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우유기부 캠페인입니다.
기부방법

개인 또는 기업에서 어린이재단을 통해 기부

기부대상
1순위
기초생활수급권자이며, 재단에 등록되어 있는 만 18세이하 결식아동
2순위
차상위계층이며, 재단 및 타법인의 만 18세이하 결식아동
3순위
1, 2순위의 아동들이 이용하는 지역아동센터 및 공부방으로 우유가 필요한 기관
어린이재단 희망나눔센터 1588-1940

밀크프린스 서포터즈 모집 안내 공고

개요

따뜻한 마음과 빛나는 열정으로 밀크프린스 캠페인을 함께 이끌어갈'2011 밀크프린스 서포터즈'를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모집대상 15명
  • 대학생 (휴학생 가능)
지원자격
  • 활동적이고 적극적인 성격을 지니신 분
  • 블로그 및 SNS 활용 능숙자 우대
  • 디지털 기기(사진, 동영상) 운용능력 우대
선발일정
  • 모집일정 : 7월 15일(금) ~ 7월 28일(수)
  • 모집발표 : 7월 29일(금) ~ 합격자 개별 통보
지원방법
  • 제출서류 : 서포터즈 지원서 1부 (첨부파일 양식만 가능)
  • 제출방법 : 전자우편으로만 접수 (milknlove@naver.com)
  • 파 일 명 : 지원서_이름.hwp 형식으로 제출
활동기간 및 활동내용
  • 활동 기간 : 8월 16일(화) ~ 9월 30일(금)
  • 활동 내용 :
    상시활동 - 개인 블로그나 트위터, 페이스북에 밀크프린스 캠페인 소개 홍보 및 서포터즈 활동 및 후기
    미션수행 - 밀크프린스 캠페인 오프라인 행사 참여 (2회 이상)
혜택
  • 서포터즈 전원 임명장 수여 및 소정의 활동비 지급
  • 우수 서포터즈 선발 인센티브 지급

※ 밀크프린스 캠페인 및 서포터즈 활동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02-3453-4811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서포터즈로 선발 될 시, 공식활동 이후 밀크프린스 캠페인 관련 행사에 참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밀크프린스 서포터즈 지원서 다운로드

밀크프린스 캠페인 개요

취지

밀크프린스 캠페인은 영양불균형에 놓인 결식아동들에게 인체에 필요한 114가지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된 우유를 제공하여 아동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데 있음

주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공동주관

일정
  • 모금 : 2010년 12월 31일까지
  • 배분 : 2011년 1월 ~ 12월 (1년간)
분류 기간 비고
아동욕구조사 2010년 11월 모금금액 추이를 보고 아동인원 선정
선정 2010년 11월 선정기준을 토대로 아동선정
배분 2011년 1월부터 재단 정책에 따라 후원금배분
선정방법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전국 사업장에서 욕구조사 실시 후 기준에 맞춰 아동선정

배분기준
  • 1순위 : 기초생활수급권자이며, 재단에 등록되어 있는 만 18세이하 결식아동
  • 2순위 : 차상위계층이며, 재단 및 타법인의 만 18세이하 결식아동
  • 3순위 : 1, 2순위의 아동들이 이용하는 지역아동센터 및 공부방으로 우유가 필요한 기관
  • 후원기업이 지정한 경우 재단산하기관이 아니어도 지원가능
홍보활동
  • 노컷뉴스와 미디어 공동기획을 통해 밀크프린스 캠페인 관련 활동 발생시 지면, 온라인, 영상등의 콘텐츠 생성 및 노출
  •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및 어린이재단의 보유 매체인 홈페이지, 소식지 등을 통해 밀크프린스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소개

활동내용 및 모금결과

일자 내용 모금액
9월 8일 밀크프린스 협약식
9월 29일 고려대
연세대
[연고전 레드셔츠데이]
행사기간 동안 고려대학교를 상징하는 붉은색 연세대 학교를 상징하는 푸른색의 티셔츠를 입거나 같은 색상의 액세서리를 착용한 학생들의 숫자를 세어 한 명당 100원으로 계산해 기부금을 적립
고려대 총학생회
403,900원
고려대 총학생회
403,900원
9월 17일
~
9월 18일
나눔문화
대축제
[폐휴대폰 기부 행사]
폐휴대폰 기부를 통해 1000원씩 적립된 기금은 저소득층 어린이들의 우유 급식 지원에 사용
72.000원
10월 1일
~
10월 3일
G마켓 [G마켓 후원 SNS - 결식아동 우유급식 지원]
SNS를 활용한 모금 방법으로 SNS 접속 후 달린 댓글마다 100원씩 적립
1,296,200원
11월 10일 LG에릭슨 기부금 전달식 진행 9,000,000원
10월 22일
~
12월 20일
LIG그룹 [TRUST For Tomorrow]
LIG 그룹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캠페인으로 댓글을 통해 건당 100원을 적립, 모금 금액은 밀크프린스캠페인으로 기부.
6,000,000원
11월 25일
~
12월 31일
해피빈 [우유나눔]
네이버 해피빈 이슈모금을 통해 진행되는 온라인 모금 캠페인으로 네티즌들이 100원의 가치를 가진 '콩'(기부아이템)으로 기부 참여
9,031,200원
합계 6,119,600원
지원 위 아동 선정 기준으로 전국 65명의 아동에게 2011년 1년간 유급식 지원

밀크프린스 Q&A

1. 왜 우유 기부인가요?

현재 우리나라의 결식 아동은 약 52만명 정도로 추산됩니다. 결식 아동들은 지속적인 영양 불균형으로 지성장, 소아 비만과 같은 영양장애와 ADHD(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등 행동장애에 노출된 채 생활하고 있습니다.
빈곤 아동의 영양불균형은 많은 사회적 미용을 야기하는 심각한 사회적 문제입니다.

2 밀크프린스 캠페인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밀크프린스 캠페인은 결식 아이들이 우유를 마셔 건강하고 밝게 자라나도록 도울 것입니다.
충분한 영양 섭취로 건강하게 자란 아이들은 우리 사회의 온전한 사회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게 될 것입니다.

3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밝게 자라나기 위해 우리 사회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현대사회의 빈곤은 상대적인 빈곤을 말합니다. 부익부 빈익빈 현상이 계속되면서 소득 불균형이 영양 불균형으로 이어지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정부, 기업 그리고 개인이 함께 우리 아이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야 하겠습니다.